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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3가지 정리-간편한 방법

by 기록짱짱맨 2022.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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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건간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보통 금융기관 제출, 연말정산 등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없이 발급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방법

    발급방법 1-정부24 홈페이지 이용

    1. 정부24 홈페이지(https://www.gov.kr)에 접속합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선택 후 '발급'을 클릭합니다.

    3. 비회원 또는 회원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약관 동의 후 이름 및 주민번호 등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수령방법'을 프린터 출력으로 설정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간편인증(카카오톡, 토스, 네이버 등) 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7.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합니다.

     

    발급방법 2-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이용

    1. 국민건강보험공단(https://www.nhis.or.kr)에 접속합니다.

    2.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4. 조회 조건(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가입자 전체)과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선택합니다.

    5.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방법 3-전화

    1.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표번호(1577-1000)에 전화합니다.

    2. 음성 안내 메시지를 천천히 들으면서 증명서 -> 발급 증명서 종류 -> 자격득실 확인서 순으로 키패드를 누릅니다.

    3. 상담원 연결이 되었다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요청합니다.

    4. 본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증, 발급 날짜 등 확인 작업을 완료합니다.

    5. 팩스를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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