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프면 삶의 질이 엄청 떨어진다는 것을 아픈 사람들은 느끼실 텐데요. 현재 허리에 통증이 있거나 시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원인, 진단, 치료까지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목차

허리디스크 걸린 이유
무리한 운동
저는 평소 헬스장에서 무거운 중량을 드는 웨이트 운동을 즐겨하면서 한계를 깨고 싶어 하는 습관으로 무리한 중량을 들어 올리다가 어느 날 갑자기 허리에 찌릿한 통증을 느끼고 이상을 감지하여 바로 운동을 멈췄습니다.
당일은 약간 묵직하고 뻐근한 느낌은 있었지만 큰 통증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자고 나서 일어나기 힘들 정도로 허리에 통증이 느꼈고, 회사에 출근하면 몸을 쓰는 업무를 하였기에 통증은 점점 더 심해졌으며 나중에는 앉아있는 것조차 힘들었습니다.
허리디스크 판정
정형외과 방문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급성 추간판 탈출증'이 의심된다고 하여 다시 정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요추 4, 5번 사이 디스크가 터졌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치료방법 선택
의사 선생님은 치료방법에 2가지를 제안해주셨고, 느끼는 통증에 따라 통증이 견딜만하면 1번을,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2번을 선택할 것을 권해주셨습니다.
1. 약물치료 + 물리치료
2. 시술
허리디스크 시술 후기
허리디스크 시술 후기
시술이 어떻게 진행된지는 시간이 지나 잘 기억나지는 않지만 시술 중 부분 마취를 하고 안전하게 진행되었지만 엄청난 통증이 시술 중 몇 번 있었습니다.
시술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시술을 마치고 당일은 병원에서 보냈습니다.
시술 효과
이전에는 허리디스크 걸리고 아무것도 안 하면서 쉴 때는 나아지지 않았는데 시술 이후 바로 통증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금방 회사에 출근해 업무를 시작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허리디스크와 관련된 수술은 반대하는 편이었지만 시술은 필요시 효과가 좋기 때문에 환자분들에게도 많이 권하는 편이라고 하시더니, 받고 나니 공감이 되더라고요.
시술 1년 차
일상생활은 어느 정도 가능했지만 앉아서 1시간 이상을 보내기 힘들었습니다.
시술 2년 차
2년 차에는 통증이 정말 많이 없어졌고 장시간 차량 운전과 무리하지 선에서 적절한 운동도 잘할 수 있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자연치유가 가능하다는 말이 있는데 생각보다 나아지는데 시간이 걸렸기에 사람마다 다르지만 최소 2년은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